♣ 음악 감상실 ♣/ - 파가니니

Paganini: Lucca Sonata 모음

Bawoo 2020. 2. 5. 19:31

Paganini

Lucca Sonata===




Lucca

위치 이탈리아 중북부, 토스카나 주 북서부
인구89,781명 (2016 추계)
면적185.79㎢
대륙 유럽
국가 이탈리아

요약 세르키오 강의 비옥한 계곡에 거의 구릉으로 둘러싸여 있고 북쪽과 서쪽에 아푸안알프스 산맥이 있다. 루카는 도로와 철도의 중심지이며, 품질 좋은 올리브유를 수출하는 비옥한 농업지방의 시장도시이다.
루카는 일찍이 주교관구가 되었으며, 9, 10세기에 토스카나 제1의 도시였다. 1118년 경제적 자유의 특허를 받은 후 자치시가 수립된 것으로 보인다. 강력한 이웃 도시들이나 귀족 가문들과 수많은 분쟁을 겪으면서도 루카는 1799년 프랑스에 함락될 때까지 독립을 유지했다. 루카는 1860년 이탈리아 왕국에 통합되었다.
로마의 직교식 도시계획이 루카의 중심가에 보존되어 있으며 성벽·포룸·원형극장 등의 유적들이 있다. 바실리카 양식과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건축된 교회건축물은 대다수가 호화로운 고딕식 외관장식을 하고 있다.


루카(Lucca)


세르키오 강의 비옥한 계곡에 거의 구릉으로 둘러싸여 있고 북쪽과 서쪽에 아푸안알프스 산맥이 있다. 리구리아인의 마을이었다가 나중에 에트루리아인이 차지했으며 로마 역사가 리비우스에 따르면 BC 180년 로마인이 식민지를 세운 것으로 되어 있다.

로마의 직교식 도시계획이 루카의 중심가에 보존되어 있으며 성벽·포룸(광장)·원형극장의 유적들이 발견되고 있다. 파르마·피렌체·로마·피사로 통하는 도로망이 교차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상당한 번영을 누린 것으로 보이며, 일찍이 주교관구가 되었다.

476년 이후 고트족, 비잔틴 제국, 롬바르드족이 차례로 지배한 뒤 토스카나에 있던 3명의 롬바르드 공작 중 한 사람의 거주지가 되었다. 774년부터는 이 공작들 대신 프랑크 왕국의 백작들이 지배했지만 주민의 대부분은 여전히 롬바르드족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루카의 백작이 토스카나 후작이 된 9, 10세기에 루카는 토스카나 제1의 도시였으며, 롬바르디아와 로마를 잇는 간선도로 중의 하나인 프란키제나 가도를 내려다보는 위치에 있었다. 10세기말경 카노사가(家)가 후작의 영지를 계승하자 토스카나의 중심지는 피렌체로 바뀌었다.

루카는 1118년 특히 경제적 자유의 특허를 받았으며, 그후 바로 자치시가 수립된 것으로 보인다. 강력한 이웃 도시들이나 야심에 찬 귀족 가문들과 수많은 분쟁을 겪으면서도 루카는 1799년 프랑스에 함락될 때까지 독립을 유지했다.

1805~14년 동안에는 공국으로 나폴레옹의 누이 엘리자 바치오키의 통치를 받았다. 빈 회의(1815)는 스페인의 전왕인 에트루리아 출신 루이스의 미망인 마리아 루이자에게 루카를 할당해 주었고, 그녀의 아들 카를로스 루이스가 1824년 이를 계승하여 1847년 토스카나에 양도했다. 루카는 1860년 이탈리아 왕국에 통합되었다.

대주교관구인 이 도시의 많은 교회건축물은 지방 고유의 다양성과 함께 인근 피사 지역에서 발견되는 독특한 양식을 따르고 있다. 보통 바실리카 양식 또는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건축된 교회당들은 대다수가 호화로운 고딕식 외관장식을 하고 있고, 4각형 종탑을 갖고 있는 교회당도 있다. 특히 유명한 것들로는 6세기에 세워진 것으로 추정되며 1060~70년에 재건되어 13~14세기에 완성된 산마르티노 성당, 1112~47년에 재건되었지만 8세기 건축양식의 특징을 간직한 산프레디아노 성당, 포로의 산미켈레 성당(1143), 산타마리아포리스포르탐 성당(13세기) 등이 있다.

루카는 잘 보존된 성벽(1561~1650)으로 유명하고 16세기 것인 훌륭한 궁전들을 많이 갖고 있다. 특히 팔라초 프레토리오와 팔라초 델라 프레페투라는 옛날 대공들이 살던 거대한 저택으로서, 현재는 피나코테카 나치오날레(국립미술관)가 들어서 있다. 이곳에는 여러 종류의 미술품, 장서, 옛 공문서 등이 소장되어 있다. 루카는 오래된 음악의 중심지로서 작곡가인 루이지 보케리니와 자코모 푸치니가 태어난 곳이다.

도로와 철도의 중심지이며, 품질 좋은 올리브유를 수출하는 비옥한 농업지방의 시장도시이다. 견직물이 생산되기 시작한 것은 11세기말부터이며 그밖에 제분업, 담배·종이·직물·황마제품·포도주 생산업이 발달했다. 세르키오 강이 수력발전에 이용되는데, 1823~32년에 만들어진 송수관으로 피사의 산들에서 물을 끌어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