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섹(François Joseph Gossec ) Gavotte 연주 모음
정경화,/ 바이올린 독주
<가보트>바이올린 17세기 무렵 프랑스 궁정을 중심으로 유럽 전역에서 유행한 사교춤 2박자나 4박자의 경쾌한 리듬으로 우아한 형태의 커플 댄스이다. 아울러 17세기 프랑스에서 발생한 무곡을 일컫기도 하는데,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Johann Sebastian Bach)와 게오르그 헨델(George Handel)이 기악 모음곡에 이용하기도 했다. 바이올린의 독주곡으로 바이올린을 배우는 사람이라면 한 번은 반드시 연주하는 이 가보트는 평이한 연주 기교 속에서도 밝고 우아함이 가득차고 저절로 흥얼거리고 싶어지는 사랑스러운 소품이다. 곡은 D장조, 4/4박자로서 단순한 피아노의 반주 위에 스타카토의 경쾌한 가락으로 시작된다. 중간부에는 평이한 2중 파현에 의한 새로운 가락이 나타나 마지막에 제 1부분이 재현하고 전체는 세도막 형식을 이루고 있다.
Gavotte" - Luna Strings
Gavotte in D Major - Flute
Gavotte - piano
Zimbalist plays Gavotte
Gavotte - cello
Gavotte - Orchestra
고섹 F.J.Gossec,( 1734~1829, 조선 영조 10년~순조 29년에 해당) 벨기에~프랑스 . 프랑스의 작곡가.농부의 아들로 태어난 고섹은 어려서부터 음악을 좋아했다. 15세 때 안트워프 대성당의 성가대로 활동했고 프랑스 혁명이 일어나자 헌병대 군악대장이 되어 수많은 애국가요를 작곡했다. 1795년 파리음악원 작곡교수에 임명됐고 95세의 긴 여생 동안 30여개 의 교향곡을 비롯하여 오페라 20, 등 다수의 종교곡과 실내악곡을 작곡하여 프랑스 교향곡의 발전에 중요한 구실을 하였다. 프랑스 최초의 교향곡 작곡가이며, 종교음악가이고 음악 교육에 대한 선각자의 한 사람으로 큰 업적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