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 Arthur Sullivan
( 1842 -1900/ 58세) was an English composer
He is best known for his series of 14 operatic collaborations with the dramatist W. S. Gilbert, including H.M.S. Pinafore, The Pirates of Penzance and The Mikado. His works comprise 23 operas, 13 major orchestral works, eight choral works and oratorios, two ballets, incidental music to several plays, and numerous hymns and other church pieces, songs, and piano and chamber pieces. The best known of his hymns and songs include "Onward Christian Soldiers" and "The Lost Chord".
[작품 모음]
W. S. 길버트와 함께 독자적인 영국 오페레타 형식을 확립했다.
길버트의 어휘 구사와 풍자의 재능은 설리번의 넘치는 선율과 풍부한 음악성, 패로디적 감각과 어울려 독특한 조화를 이루었고, 이것은 지속적인 국제적 명성을 가져다 주었다.
설리번은 왕립사관학교의 악단장이었던 아일랜드인 음악가 아버지와 이탈리아 혈통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왕실 예배당의 성가대원으로 있다가 멘델스존 장학금을 받아 런던에 있는 왕립음악 아카데미를 다녔는데 그곳에서 스턴데일 베넷 경과 존 고스 경 밑에서 공부했으며 그후 계속 라이프치히 음악원에서 공부했다.
1861년 런던에 있는 세인트마이클 교회의 오르간 연주자가 되었고, 다음해 〈템페스트 The Tempest〉로 수정궁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후 칸타타 〈케닐워스 Kenilworth〉(1864), 코벤트 가든(설리번은 이곳에서 한동안 오르간 연주자로 있었음)에서 공연한 발레곡 〈마법의 섬 L'Île enchantée〉을 비롯하여 교향곡 1곡, 첼로 협주곡 1곡과 〈In Memoriam〉·〈발로 서곡 Overtura di Ballo〉 등 다수의 노래들을 계속 발표했다.
그의 첫번째 희가극은 프랜시스 카울리 버낸드 경의 〈콕스와 복스 Cox and Box〉(1867)에 곡을 붙인 것이었다.
역시 버낸드 경의 대본에 곡을 붙인 오페레타 〈밀수업자 Contrabandista〉가 그해에 공연되었으며 길버트와 함께 만든 첫번째 작품인 〈테스피스 Thespis〉(1871)는 게이어티 극장에서 공연되었으나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로열티 극장의 지배인 리처드 도일리 카트는 1875년 이 둘을 다시 결합시켰는데, 그결과 탄생한 작품인 〈배심재판 Trial by Jury〉은 원래 오펜바흐의 오페레타가 끝난 후 공연한 막간극이었으나 즉각적인 인기를 끌어 1년 이상 장기 공연되었다.
그러나 카트는 곧 길버트와 설리번에 의한 완전한 길이의 오페레타를 공연할 생각으로 희가극단을 설립했다. 그결과 탄생한 첫번째 작품은 〈마술사 The Sorcerer〉(1877)였으며, 뒤이어 〈군함 피나포어 H. M. S. Pinafore〉(1878)·〈펜잔스의 해적 The Pirates of Penzance〉(1879 뉴욕, 1880 런던)을 내놓아 경이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인내 Patience〉(1881)의 공연중에 카트는 그가 새로 지은 사보이 극장으로 극단을 옮겼으며 거기에서 〈이올란테 Iolanthe〉(1882)·〈이다 공주 Princess Ida〉(1884)·〈미카도 The Mikado〉(1885)·〈루디고어 Rudigore〉(1887)·〈근위대의 하사관 The Yeomen of the Guard〉(1888) 등의 오페레타들이 공연되었다.
길버트와 설리번이 만든 이들 오페레타들은 '사보이 오페라'로 불렸다. 때로 설리번은 길버트의 줄거리가 가진 인위적인 속성을 거부했는데, 이것이 두 사람 사이에 불화를 만들었으며 이러한 불화는 설리번이 사소한 논쟁에서 카트를 거들면서 표면화되었다. 설리번은 시드니 그룬디의 대본에 의한 〈해든 홀 Haddon Hall〉(1892)을 다음 오페라로 작곡했다. 그후로도 〈제한된 유토피아 Utopia Limited〉(1893)·〈대공 The Grand Duke〉(1896)에서 길버트와 함께 일했지만 그전의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는 것이었다.
설리번은 그밖에 〈밀수업자〉를 개작한 〈두목 The Chieftain〉(1895), 아서 윙 피네로 경과 J. 커민스 카의 대본에 의한 〈The Beauty stone〉(1898), 바질 후드의 대본에 의한 〈페르시아의 장미 The Rose of Persia〉(1889) 등 3편의 오페라를 완성했다. 후드는 〈에메랄드 섬 The Emerald Isle〉의 대본도 썼는데 설리번은 이 작품을 미완성으로 남겨 에드워드 저먼이 완성했다.
설리번의 보다 고전적인 작품으로는 〈탕자 The Prodigal Son〉(1869)·〈세상의 빛 The Light of the World〉(1873)·〈안티오키아의 순교자 The Martyr of Antioch〉(1880)·〈황금의 전설 The Golden Legend〉(1886) 등과 1891년 카트가 건축한 영국 왕립 오페라하우스 개관 기념으로 작곡한 낭만 오페라 〈아이반호 Ivanhoe〉가 있다.
이들 작품은 당시에는 갈채를 받았으나 지금은 공연되지 않고 있다. 그는 또한 〈돌격! 그리스도교도 병사여 onward! Christian Soldiers〉, 대단한 인기를 끌었던 노래 〈잃어버린 화음 The Lost Chord〉을 포함한 많은 찬송가를 작곡했다. 1876년에 5년 동안 봉직했던 국립음악학교(나중에 왕립음악 칼리지가 되었음)의 교장직을 맡았다. 지휘자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쳤는데, 특히 1880~98년 리즈 음악제에서 지휘를 맡았다. 1883년 기사작위를 받았다[다음백과]
Symphony in E Major "Irish" (1866)
I. Andante - Allegro Ma Non Troppo Vivace - 00:00
II. Andante Espressivo - 13:24
III. Allegretto - Moderato - Tempo Primo - 20:42
IV. Allegro Vivace e con brio - 26:59
Sullivan began work on his symphony in 1863, very early in his career. From holiday in Ireland, he wrote that "as I was jolting home through wind and rain... in an open jaunting-car, the whole first movement of a symphony came into my head with a real Irish flavour about it -- besides scraps of the other movements." The composer later wrote, "I always meant to call it the 'Irish Symphony', but I modestly refrained, as it was courting comparison with the 'Scotch Symphony'." The title did not appear on the published score until after Sullivan's death, in the Novello edition of 1915.
The first performance of the symphony was at The Crystal Palace in March 1866, thanks to the popular singer, Jenny Lind, who sponsored the concert and attracted an audience of 3,000 for her singing in the first half of the programme. The conductor was August Manns, who had previously conducted the London première of Sullivan's incidental music to The Tempest.
The symphony was well received, though the music critics, both then and later, observed the influence of other composers. The Times wrote, "Mr Sullivan should abjure Mendelssohn, even Beethoven and above all Schumann, for a year and a day."In his 1960 study of Sullivan's music Gervase Hughes also detects echoes of Schumann, and of Schubert as we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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