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도서관 ♣/- 역사, 정치

[섹스, 거짓말, 그리고 대통령] - 래리 플린트가 말하는 어둠의 미국사

Bawoo 2016. 1. 27. 22:08

섹스, 거짓말, 그리고 대통령

저자 래리 플린트, 데이비드 아이젠바흐 | 역자 안병억 | 메디치미디어 | 2015.8.10

섹스, 거짓말, 그리고 대통령

 

[소감] 미국 역대 대통령 중 섹스 스캔들을 일으킨 대통령에 대한 이야기. 대통령 외에 FBI 국장으로 48년간 권력을 누린 에드거 후버와 벤자민 프랭클린에 관한 이야기가 추가로 들어있다. 에드거 후버 본인은 동성애자이면서 대통령들의 약점을 틀어쥐고 이를 이용하여 48년간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둘렀다는 점에서는 세계 최강국 미국의 빈틈을 엿볼 수 있다는 면에서 실소를 하게 한다. 케네디 대통령 부부가 맞바람을 피고 재클린 자매는 오나시스와 다 관계가 있었다는 내용에 이르서서는 부에 대한 상류층 사람들이 체면 안 차리는 집착을 엿볼 수 있어서 추잡스럽다는 생각까지 들게한다. 400여쪽에 이르는 제법 두툼한 책인데도 부담없이 잘 읽히면서도 세계 최강국 최고 권력을 거머쥔 사람들의 허리 아래  이야기를 통하여 미국의 이면을 엿볼 수 있게 해주는 재미있는 책이라 생각이 들었다. 저자가 성인 잡지 허슬러를 발행하고 관련 사건으로 테러를 당한 인물이라서 그런지 어떤 내용은 '이거 과연 믿을 수 있는 내용인거야'라는 의구심을 갖게 할 정도로 적나라하기도 한데 진실 여부를 확인할 능력이 안 되어 나름대로 소화시키는 선으로 정리하며 아주 재미있게 읽었다. 흥미 위주로 읽을 수 있으면서 미국 역사의 이면사를 알게 해주는 책이란 생각이 든다]

 

[아래는 이 책에 대한 출판사, 독자, 미디어의 소개 글]

 

미국을 변화시킨 백악관 스캔들!

《허슬러》 발행인 래리 플린트와 정치사 교수 데이비드 아이젠바흐의 『섹스, 거짓말, 그리고 대통령』. 두 저자는 이 책에서 미국 건국 초기부터 1990년대 빌 클린턴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대통령과 영부인의 사생활이 정책 결정에 미친 영향을 심층적으로 분석해 보여준다. 즉 대통령과 영부인, 그리고 다른 저명한 미국인들의 사생활이 우리가 살고 있는 국가를 형성하는 데 어떻게 작용하는지 설명한 최초의 역사서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언론의 역할은 물론 기자들이 정치적 성 스캔들을 시기별로 어떻게 다뤄왔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우리에게도 익숙한 미국 지도자들과 관련된 인물과 사건에 관한 새로운 내용이 담겨 있다. 저자들은 몇 세대에 걸쳐 전해온 지도자들에 관한 신화가 허구라고 밝히며 지도자들의 사생활을 하나하나 들추어내고, 그에 대한 도덕적 논란을 만들어내는 것이 과연 바람직한 일인가에 대한 문제제기를 한다. 또한 정치인들의 합리적 정책 결정을 막는 것은 그들의 사생활이 아니라 그것을 흠집 내고 스캔들로 확장시켜 유권자들의 관심을 돌리려 한 다른 정치인들과 언론이라고 지적했다.

 

저자소개

저자 : 래리 플린트
저자 래리 플린트Larry Flynt는 미국의 성인 잡지 《허슬러》의 설립자이자 발행인. 여러 직업을 거친 후 1974년부터 《허슬러》를 발행하기 시작했으며, 수십 년간 언론의 자유, 표현의 자유를 위해 계속해서 투쟁해왔다. 1978년, 잡지에 흑인 남성과 백인 여성이 함께 있는 사진을 실었다가 백인우월주의자가 쏜 총에 맞아 하반신이 마비되었고, 1983년에는 침례교 제리 폴웰 목사와 표현의 자유를 두고 법정소송을 벌여 승리했다. 1996년에 그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 《래리 플린트ThePeople vs. Larry Flynt》가 개봉되었다.

저자 : 데이비드 아이젠바흐
저자 데이비드 아이젠바흐David Eisenbach는 미국 컬럼비아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그곳에서 정치사를 강의하고 있다. 미국의 동성애 운동이 정치에 끼친 영향을 분석한 책 Gay Power: An American Revolution(2006)으로 미국 도서관협회가 주는 스톤월 상을 받았다 .

역자 : 안병억
역자 안병억은 연합뉴스와 YTN 기자를 거쳐,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에서 국제정치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은 뒤, 대구대학교 국제관계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유럽통합과 지역주의 비교 연구, 지정학 등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현재 리더십과 셜록 홈즈 관련 책을 쓰고 있다. 『미국과 유럽연합의 관계: 역사와 쟁점』(서울대학교 출판부, 공저, 2014) 『글로벌 경제위기와 G20』(높이깊이, 2011) 등의 책을 쓰고, 『통일을 이룬 독일 총리들』(도서출판 한울, 2000) 『권력과 언론』(열대림, 2005)을 우리말로 옮겼다.

목차

옮긴이의 말
감사의 말
들어가는 글

CHAPTER onE 건국 초기의 성 스캔들
CHAPTER TWO 성과 남북전쟁
CHAPTER THREE 나랏일
CHAPTER FOUR 루스벨트와 엘리너의 발라드
CHAPTER FIVE 미국의 섹스 황제
CHAPTER SIX 누드 국경
CHAPTER SEVEN 성, 죽음 그리고 케네디 가문
CHAPTER EIGHT 빌 클린턴과 르윈스키 스캔들

나가는 글
해설 자료
주석

 

 

 

 

리뷰

독자리뷰(총 2건)

리뷰쓰기리뷰 운영원칙

미디어 서평(총5건)

클린턴과 르윈스키 섹스 스캔들이 9·11 테러 원..
클린턴과 르윈스키 섹스 스캔들이 9·11 테러 원인?
[오마이뉴스 김학현 기자] 여보! 당신은 세월호 침몰 당시 7시간 동안 행방불명되었던 박근혜 대통령 이야기를 알고 있지요? 이 이야기를 할..
오마이뉴스 | 2015.08.29
새 여자와 섹스하지 않으면 편두통 앓았다는 美 ..
새 여자와 섹스하지 않으면 편두통 앓았다는 美 대통령은?
[머니투데이 김고금평 기자] [[따끈따끈 새책] '섹스, 거짓말, 그리고 대통령'…성스캔들로 달라진 미국의 역사]#1. 청교도가 지배했던 미국..
머니투데이 | 2015.08.08
백악관 '은밀한 사생활' 美역사 뒤흔들다
백악관 '은밀한 사생활' 美역사 뒤흔들다
래리 플린트·데이비드 아이젠바흐 지음/안병억 옮김/메디치/1만8500원 섹스, 거짓말, 그리고 대통령/래리 플린트·데이비드 아이젠바흐 지..
세계일보 | 2015.08.01
클린턴 스캔들 없었으면 9·11 막았다고?
클린턴 스캔들 없었으면 9·11 막았다고?
1998년 12월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 앞으로 보고서가 날아왔다. 오사마 빈라덴이 미국 항공기 납치 및 다른 공격을 준비 중이라는 내용이..
매일경제 | 2015.07.31
<신간> 살면서 쉬웠던 날은..·섹스, 거짓말, 그..
<신간> 살면서 쉬웠던 날은..·섹스, 거짓말, 그리고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김중배 기자 = ▲ 살면서 쉬웠던 날은 단 하루도 없었다 = '광수생각'의 저자 박광수 씨가 살면서 느끼는 애환의 정서들을..
연합뉴스 | 2015.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