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 감상실 ♣/[1881년 이후]

Vladimir Martynov - COME IN

Bawoo 2016. 1. 31. 10:56

 

 

 

 

Vladimir Martynov  

 

 

( 1946 -   )

 

Vladimir Martynov 1946- 는 1946년에 태어난 러시아 출신의 작곡가이다.. 협주곡, 관현악곡, 실내악, 합창음악 등으로 알려져 있다...그는 2차 대전후의  Soviet Union 세대의 작곡가들 가운데 주도적인 역할을한 작곡가의 중의 한사람이며,그 당시에는 공식적으로 냉대를 받던 avant-garde 스타일 음악을 심각한 개인적인 경력의 불이익에도 불구하고 추구했던 작곡가중의 한 사람이나, 공산당 체제로 부터 신체적인 위협을 받지는 않았다...

 

========COME IN

 A wandering sage of long ago said to his student:
"Try to enter into the inner recess of your heart -
there you will see heaven's very sanctuary.
Both are one and the same:
You enter both by the same doorway.
The straircase leading to the kingdom of heaven
lies within youself -
it secretly exists within your soul."
And it is true:
Our whole life is nothing but the attempt
to find this wondrous entrance.
All our acts are nothing bat a humble
knocking on this hidden door.
Our every hope is that a time perhaps will come when,
in answer to our knock,
we will hear a voice that says:
COME IN!
Because it is said:
"Knock and it shall be opened to you".

 

 어린시절 피아노를 배우는 것으로 음악에 입문했으며, 곧 작곡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했다. Moscow Conservatory 에 입학해서 Mezhlumov에게 피아노를 배웠으며, Sidelnikov에게 작곡을 배웠다..1971년 Moscow Conservatory 을 졸업했다..  1966년 작 String Quartet, 1968년 작  Concerto for oboe and flute ,Hexagramme for piano (1971), violin sonata (1973)등 자신의 초기 작품군에 12음 기법을 적용하여 성숙한 작품들을 선보였다..

 

1973년  Scriabin Museum의  electronic music 을 위한 스튜디오에서 일할 수 있는 직업을 갖게 되었다..이 스튜디오는  Paris의  ORTF Studio ,West German Radio studio, 밀란의 RIA Electronic Music Studio 와 같은 의미를 갖는 것으로 당시대의 러시아 작곡가들을 위해 설립된 것이었다..이런 기구를 통해 당시

Sofia Gubaidulina, Sergei Nemtin, Alfred Schnittke, and Edison Denisov 등과 같은 아방가르드적인

음악 경향을 추구해오던 동시대 러시아 작곡가들이 이곳에서 작곡을 했을 뿐 아니라 의견을 교환하고 아이디어를 나눌수 있는 기회가 조성된 셈이었다..Martynov는 또한 Scriabin Studio에서 rock group 인  Boomerang 이 결성되도록 협조하기도 했다..이 록 그룹을 위해  rock opera인 Seraphic Visions from St. Francis of Assisi (1978)를 작곡하였다..그는 신중한 민족주의 음악학자였으며,  Caucasian,  Tajikistan 등 러시아 내의 다양한 소수민족의 음악에 대해 연구하였다..그는 또한 중세의 러시아 음악과 서구 유럽의 음악, 그리고 종교음악사와 음악학에 대해 연구하였다..아울러 자신의 종교적인 감각과 지식을 확장하기 위해 종교역사와  이론과 철학등에 관심을 갖고 연구하였다..

 

1970년대 후반  초기 러시아 정교회 챈트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였다.. Machaut, Gabrieli, Isaac, Dufay, and Dunstable 등 작곡가들의 중세말과 르네상스 작곡가들의 작품에 대한 연구를 했을 뿐 아니라 이 작곡가들의 작품을 출판하였다..

 

 미니멀리즘 음악에 관심을 두었으며, 1970년대 후반에  지속적인 박동으로 특징지워지는 미국식의 미니멀리즘이 아니라 영적인 부분에서 영감을 받는 영적인 미니멀리즘 음악을 러시아에서 발전시켰다... 자신의 미니멀리즘안에  챈트가 가지는 영원한 본질과 르네상스 다성음악이가지는 특징을 각인시켜 넣었다...

 Theological Institute of the Trinity-Saint Sergeius에서 교수로서 강의하기 시작했으며, 이 직책을 줄곧유지하였다...1980년대 초반 교회전례에 사용될 목적으로 만들어진 일련의 작품들을 만드는데 전념하였으며, 이후 자신의 미니멀리즘 스타일의 작품을 다시 작곡하였다.. 주된 작품가운데 하나는 거의 한시간 길이 정도되는 Opus Posthumum (1993),가 있으며,. 약간 짧은 Opus Prenatum이 있으며, Twelve Victories of King Arthur of Seven Pianos (1990).라는 작품 또한 중요한 작품가운데 한 곡으로 꼽힌다..

 

소비에트 연합이 붕괴된 이후  Apocalypse (1991), Lamentations of Jeremiah (1992), Magnificat (1993), Stabat Mater (1994), and Requiem (1998) 등과 같은 재편성의 종교적인 성향이 강한 작품을 써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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