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 감상실 ♣/- 클래식(전곡)

John Field - Piano Concerto 전곡(1,2,3,4,5,6,7번)

Bawoo 2016. 7. 5. 22:35

John Field

(26 July 1782 [?], baptised 5 September 1782 – 23 January 1837)

 was an Irish pianist, composer, and teacher

Piano Concerto 전곡-

 


Artist: Paolo Restani (piano)

00:00:00 Piano Concerto No.1 in E flat H27: I. Allegro
00:09:49 Piano Concerto No.1 in E flat H27: II. Air écossais: Adagio non troppo
00:16:47 Piano Concerto No.1 in E flat H27: III. Rondo Finale: Allegro vivace
00:22:03 Piano Concerto No.2 in A flat H31: IV. Allegro moderato
00:42:49 Piano Concerto No.2 in A flat H31: V. Poco adagio
00:46:40 Piano Concerto No.2 in A flat H31: VI. Rondo: Moderato innocente
00:59:07 Piano Concerto No.3 in E flat H32: I. Allegro moderato
01:17:40 Piano Concerto No.3 in E flat H32: II. Nocturne No.2 in C Minor, H25: Moderato e molto espressivo
01:22:47 Piano Concerto No.3 in E flat H32: III. Rondo: Tempo di Polacca
01:37:12 Piano Concerto No.4 in E flat H28: I. Allegro moderato
01:55:49 Piano Concerto No.4 in E flat H28: II. Siciliano: Un poco adagio
01:59:09 Piano Concerto No.4 in E flat H28: III. Rondo: Allegretto
02:12:05 Piano Concerto No.5 in C H39 ‘L’Incendie par l’Orage’: I. Allegro [moderato]
02:30:44 Piano Concerto No.5 in C H39 ‘L’Incendie par l’Orage’: II. Adagio
02:32:52 Piano Concerto No.5 in C H39 ‘L’Incendie par l’Orage’: III. Rondo: Allegro
02:41:21 Piano Concerto No.6 in C H49: I. Tempo di marcia: Allegro moderato
03:01:57 Piano Concerto No.6 in C H49: II. Larghetto
03:08:14 Piano Concerto No.6 in C H49: III. Rondo: Moderato
03:14:43 Piano Concerto No.7 in C Minor H58: I. Allegro moderato [maestoso] – Lento – Tempo I
03:33:40 Piano Concerto No.7 in C Minor H58: II. Rondo: Allegro moderato



아일랜드의 피아니스트·작곡가.

피아노를 위한 야상곡은 쇼팽의 모델이 되었다. 아버지로부터 최초의 음악교육을 받았으며, 그후 런던에서 무치오 클레멘티에게서 배웠다. 나중에는 클레멘티의 교습에 대한 대가로 그의 피아노 시범 연주자 겸 세일즈맨으로 일했고, 빠른 음악적 진보를 보였다.

1802년 클레멘티는 필드를 파리로 데려갔으며, 이어 독일과 러시아로 갔다. 그는 피아니스트와 작곡가로서의 명성을 재빨리 구축해갔다. 1803년 러시아에 정착해서는 한동안 인기 있고 세련된 피아노 교사로 활동했다. 다음 30년 동안 전유럽에 걸쳐서 폭넓은 연주활동을 펼쳤으며, 1832년 런던 필하모닉 소사이어티 콘서트에서 자신의 작품 E장조 피아노 협주곡 가운데 하나를 연주해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다. 그는 페달을 사용해 음을 지속시키는 기법을 발전시킨 최초의 인물 가운데 한 사람으로 자신의 작품이나 연주에서 페달을 사용했다.

그는 순수하게 피아노 명연주자로 활약했던 최초의 인물 가운데 한 사람이었으며, 그의 양식과 기교는 놀랍게도 쇼팽을 예견하는 것이었다. 작곡가로서는 소품에서 최고의 능력을 발휘했으며, 풍부한 표정을 가진 선율과 상상력을 지닌 화성을 보여준다. 때때로 등장하는 반음계는 긴 발전부의 후렴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피아노 협주곡 7곡, 피아노 소나타 4곡을 썼으며, 이 곡들은 때로 높은 질적 수준을 보이지만 작품마다 일관된 것은 아니다.

그의 야상곡은 다른 대작들보다 압축적이고 친숙할 뿐만 아니라 양식면에서 뛰어나며 다양한 분위기를 보여준다.[다음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