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 글 모음♣ /경제, 사회

<경제 상식> 마케팅 마이오피아(Marketing Myopia/ 표적장기대출 프로그램(TLTRO)

Bawoo 2014. 7. 15. 23:12

◆마케팅 마이오피아(Marketing Myopia)=근시안(Myopia)적인 마케팅을 뜻한다. 하버드대 교수였던 테오도르 레빗(Theodore Levitt) 교수가 1975년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이 제목의 논문을 발표했다. 근시안적인 시각을 지닌 기업이나 조직은 생명력이 오래가지 못한다는 주제였다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표적장기대출프로그램(TLTRO)=유럽중앙은행(ECB)이 장기대출프로그램(LTRO) 후속으로 마련한 경기 부양 패키지. 재정위기 탓에 남유럽 경제가 장기 침체에 허덕이고 있는 반면 독일 등에선 주택거품 양상을 보여 ECB가 무차별적인 양적 완화(QE) 대신 표적을 정해 돈을 주입하기로 했다. 1980년 이후 금기시된
중앙은행 특별금융(특융)을 부활시킨 셈이어서 비(非)정통 정책으로 꼽힌다.
<출처: 중앙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