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이오피아(Marketing Myopia)=근시안(Myopia)적인 마케팅을 뜻한다. 하버드대 교수였던 테오도르 레빗(Theodore Levitt) 교수가 1975년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이 제목의 논문을 발표했다. 근시안적인 시각을 지닌 기업이나 조직은 생명력이 오래가지 못한다는 주제였다
'♣ 좋은 글 모음♣ > 경제,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경제>아베노믹스가 부러운가? (0) | 2014.07.16 |
---|---|
<미국 경제>미국, 돈이 돈다 (0) | 2014.07.16 |
< 세계 경제> 달러, 나 좀 보세 … 유로가 뿔났다 (0) | 2014.07.08 |
<국내경제> 경기부양책 적극 고려할 때 (0) | 2014.07.07 |
<세계경제> 통화전쟁은 진행 중 (0) | 2014.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