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학(文學) 마당 ♣/- 우리 현대시

우렁이 - 유진택

Bawoo 2014. 7. 17. 22:43

     

  우  렁  이

                                                                     유 진 택      

 

우렁이  우렁이,안동우렁이농장,우렁이마을농장

 

제 살 몽땅 파먹히고

먼 길 떠도는 신세가 되었다

 

직감적으로 황새를 의심했지만

살 한 점 남아 있지 않은 몸둥이를 보고

말썽꾸러기 자식인 줄 알았다

 

머리가 굵어도 밥벌이하지 못하고

제 엄마 치마폭에 붙어

아작아작 등골만 빼먹던 자식

 

무논에 둥둥 떠서

저승길로 가는 엄마를 보고서도

눈물 한 방울 흘리지 않았다

 

황새 날아와

슬픈 현장 황망히 보고 있는

                                                        저녁 무렵이다

                                                                

                                                                  * 무논:물이 있거나 쉽게 물을 있는 .

 

 
유진택(1957~ ) 시인

데뷔:1993년 '문학세계' 등단

                   <자료 출처: 시- 책 '내가 뽑은 나의 시'/이미지 및 프로필- 다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