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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크 음악 하이라이트

Bawoo 2014. 8. 6. 11:02

 

바로크 음악 하이라이트

 

 

 

<연주 목록>

 

BACH
Orchestral Suite
1. Passepied
2. Badinerie 3:04
3. Aria Sulla Quarta Corda 4:28
4. Rejouissance 8:29
Concerto for Flute, Violin and Harpsichord in A minor BWV 1044
05. I Allegro 10:50
06. II Adagio Ma Non Tanto E Dolce 20:34
07. III Alla Breve 26:20
Italian Concerto In F Major BWV 971
08. I Moderato 33:04
09. II Andante 37:28
10. III Allegro Vivace 42:55
11. Toccata E Fuga In Re Minore (Organo solo) 46:18
12. Toccata In Re Maggiore Bwm 912 - I. Vivace - II. Adagio - III. Vivace 49:02
13. L'arte Della Fuga - Contrappunto 1 1:01:00
14. L'arte Della Fuga - Contrappunto 9 1:04:27

VIVALDI
"L'estro armonico" Op. 3 Concerto n. 10 in B minor
15. I Allegro 1:07:31
16. II Largo 1:11:45
17. III Allegro 1:15:06
Flute concerto Op. 10 n. 2 "La notte"
18. I. Largo II. Presto III. Largo 1:18:36
19. IV. Presto V. Largo 1:23:47
20. VI Allegro 1:26:58
Flute concerto Op. 10 n. 3 "Il Gardellino"
21. I Allegro 1:28:22
22. II Cantabile 1:32:18
23. III Allegro 1:34:41
Tomaso ALBINONI
24. Concerto a cinque Op. 5 n.9 in E minor 1:37:47
25. Concerto Op. 7 n. 1 in D major 1:42:09
26. M. A. CHARPENTIER - "Te deum" preludio 1:46:06
Alessandro CORELLI
27. Sarabande 1:47:35
28. Sarabande 1:50:46
29. Sarabande 1:52:59
30. G. FRESCOBALDI - Canzoni per 4 flauti 1:54:09
31. A. SCARLATTI
"La colpa il pentimento la grazia o croce unica speme" 1:56:17
G. P. TELEMANN
32. Suite n. 1 in E min - Rondò 1:59:08
33. Suite n. 1 in E min - Un peu vivement 2:01:22
J. B. LULLY
34. Balletmusic "La fasta de Versailles" Preludio 2:05:26
35. Balletmusic "Ballet des Artes" Ritornello 2:06:36
36. Balletmusic "Ballet les amours deprises" Ritornello 2:08:19
37. Balletmusic "Ballet d'Alcidiane" Ciaccona 2:09:14
G. B. PERGOLESI
38. Concert in B flat major - I Allegro 2:11:34
39. H. PURCELL - Trumpet tune and air 2:16:52

 

<참고>

 

 바로크 음악이란?

 

1600~1750년경을 풍미하던 웅장하고 극적이며 활력 있는 예술정신으로 대표되는 바로크 시대 서양 음악의 특징.

17세기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기법들이 성악 음악 분야에서 급속도로 발전했다. 종교 음악과 세속 음악, 성악 음악과 기악 음악 사이의 구별이 명료해졌고, 장조와 단조의 조성 음악 체계가 서양 음악의 중심 원리로 작용되었다. 피렌체 귀족층에서 처음 시작된 오페라는 로마·베네치아·나폴리 등으로 옮겨가면서 대중의 취향을 흡수하고 극적인 볼거리 등을 덧붙이며 발전해나갔다. 나폴리 오페라 양식은 이후 100년 동안 유럽을 휩쓸었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작곡가로 스카를라티가 있다. 나폴리 오페라의 영향으로 칸타타 형식이 확립되었는데 세속 성악곡이던 칸타타는 종교 음악으로 흡수되어 독일에서는 교회 예배용으로 쓰였다. 기악 음악의 새로운 형태로 소나타와 협주곡이 등장하였다. 바로크 음악의 절정은 독일의 두 작곡가 바흐와 헨델의 작품에서 이루어졌다. 헨델은 오라토리오와 세속 칸타타를 많이 작곡했으며, 바흐는 수난곡 등 종교 음악과 교육용 음악을 많이 작곡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