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학(文學) 마당 ♣/- 우리 현대시

쉬었다 가자 -김형영

Bawoo 2014. 6. 23. 22:04


 

            * 쉬었다 가자 *

                                                                                             - 김형영 

                                           

내가 날마다 오르는 관악산 중턱에는

백년 된 소나무 한 그루가 서 있는데요

내 팔을 다 벌려도 안을 수가 없어서

못이긴 척 가만히 안기지요.


껍질은 두껍고 거칠지만

할머니 마음같이 포근하지요.


소나무 곁에는 벚나무도 자라고 있는데요

아직은 젊고 허리가 가늘어서

내가 꼭 감싸주지요.

손주를 안아 주듯 그렇게요.


안기고 안아주다 보면

어느새 계절이 바뀌고

십년도 한나절같이 훌쩍 지났어요.

이제 그만 바위 곁에 앉아

쉬었다 가는 게 좋겠지요.

 

                                                                                                                       * 중앙일보-시가 있는 아침 에서 발췌*

김형영 시인 (1945~